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일본이 변질 이유로 160만 접종 분량의 모더나 백신을 투여 중단 했다고 합니다

by 모임 2021. 8. 27.

 

이웃나라 일본이 오염을 이유로 약 163만 도즈의 모더나 백신 사용을 중단했다고 합니다.
보건부는 약 560,000 바이알 배치의 일부 복용량에서 "이물질"이 발견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일본에서 백신을 판매하고 유통하는 다케다제약은 모더나가 "충분한 주의"로 3개 배치를 보류했다고 밝혔다.
스페인의 제조 계약 현장에서 발생한 문제가 원인일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지만 자세히는 밝히지 않았다.

모더나는 "현재까지 안전성이나 유효성 문제가 확인되지 않았다"며 규제 당국 및 다케다와 협력해 문제를 더 조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물질"이 무엇인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없지만 다케다는 이를 입자상 물질로 설명하고 긴급 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Japan Times 신문 에 따르면 7개의 다른 백신 센터에서도 오염에 대한 보고 가 있었으며 39개의 바이알 또는 390개의 용량이 영향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재팬 타임즈는 보건부가 중단 전에 예방 접종을 받은 사람들이 잠재적으로 오염된 예방 접종을 받았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배치 번호를 발표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일본은 수요일에 8개 도도부현에 긴급사태가 추가로 내려지는 등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다.

수도인 도쿄는 현재 패럴림픽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국가는 이미 화이자 및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사용을 승인했으며 5월부터 모더나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일본인의 40% 이상이 완전히 예방 접종을 받았고 약 50%가 1회 접종을 받았습니다.

 

우리나라도 모더나를 맞고 있는데 백신관리에 신경을 써야할것 같습니다

댓글